
PROFILE
신동에서 젊은 거장으로-
부조니, 하마마쓰, 롱-티보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혜성과 같이 등장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국제 콩쿠르에 입상, 천재성은 물론 완숙미, 우아함을 모두 갖춘 피아니스트로 대중적으로도 가장 신뢰 받는 연주자이다.
2001년 최연소의 나이로 클래식 레이블의 명가 EMI를 통해 데뷔 음반을 녹음하였고, 이 음반으로 ‘황금 디아파종 상’을 수상하였다. 2집으로 프랑스의 ‘쇼크 상’을 받았고, 3집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역시 큰 성공을 거두었다. 4집 쇼팽 프렐류드 음반 역시 영국 권위 있는 매거진 그라모폰과 BBC 매거진의 극찬을 받았다.
임동혁은 뉴욕 링컨센터, 런던 위그모어 홀, 파리 살 플레옐, 베를린 콘체르트 하우스, 도쿄 산토리 홀 등 전세계 주요 공연장에서 공연 중이며, 세계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초청 공연을 펼치고 있다. 샤를 뒤투아/NHK 오케스트라, 정명훈/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유리 테미르카노프/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쿠르트 마주어/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, 이르지 벨로흘라벡/BBC 심포니, 마이클틸슨토마스/샌프란시스코심포니 등 세계 정상의 지휘자, 오케스트라와도 협연하고 있다.
2019년 마르타 아르헤리치/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5집이 발매되었다.
DOWNLOAD PHOTOS AND PROFILE